본문 바로가기
IT

카똑똑 해보니 눈길끄는 블로그 포스트 순위

by 푸꼬 2020. 1. 19.


카똑똑 다들 해보시고 계시죠?


사용해 보시면서 어느정도 도움이 되시는 지요? 

주로 카똑똑을 어떤 분석에 이용하고 계시는 지요?


모바일을 이용해서 바로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을 손쉽게 확인해 볼수 있고 블로그 포스트 순위 확인이 재미 있어서 킬링타임용으로도 재미를 붙이고 있습니다. 물론 세밀한 분석은 할 수 없겠지만.


사용해 보면서 한가지 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뷰탭 기준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탭을 기준으로 설정이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  20대 ~ 50대의 모바일을 이용한 검색량이 전체의 80 ~ 90% 를 차지한다고 하니 그 추세에 맞추어 모바일에서 검색량의 변화나 키워드의 변화가 어떤지 분석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바일 검색시에 뷰탭에서 내가 올린 포스팅의 상위 노출여부를 분석해 보는 것이 일상화 되고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뷰탭도 지원하는 카똑똑이 되어야 정말 똑똑한 툴이 될것 같군요.


그래도 일단 주어진 대로 키워드 순위 분석을 해봅니다.

그런데 분석을 해보다가 한가지 눈길을 끄는 재미있는 현상이 있어서 이미지와 함께 올려봅니다.




제목의 키워드 중요성이 커졌다?


아래에 그림 중에서 첫 번째, 두 번째 이미지는 백패킹과, 덕적도 백패킹으로 키워드 조회를 해 보았습니다. 백패킹덕적도 백패킹 키워드는 문장안에 3 ~4번 정도 나옵니다. 각각 3개 정도가 블로그 포스트 순위에 올라와 있네요.


그런데 세번째 네번째 검색한 비박, 덕적도 비박 키워드는 문장 내에 해당 키워드가 1개정도 있을 정도인데 블로그 포스트 순위에 2건, 6건이 올라와 있습니다.

제목의 중요성이 커진 것일까요? 키워드에 대해서 별로 관여를 하지 않고 써 내려간 포스팅 들인데 블로그 포스트 순위에 오른 것들이 제법 있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키워드] 백패킹







[키워드] 덕적도 백패킹







[키워드] 비박







[키워드] 덕적도 비박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위에 올라온 제 블로그 포스팅의 키워드 순위에 대해서... 

그동안 이 블로그는 개인 취미 블로그로서 키워드에 대해서 전혀 개의치 않고  무작정 여행기를 써내려간 블로그인데 순위에 올라온 것들이 의외로 꽤 있네요.


다이이 로직, C-랭크 로직 이런 것을 모를 때에 적은 글들인데 착하게도 순위에 오른 것은 꾸준히 글을 써서 올리다 보니 블로그가 저절로 최적화가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이 블로그에 글을 올릴 때에 상위 탑 10안에 들게 끔 포스팅을 해봐야겠습니다. 최적화가 어느 정도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이러한 분석은 모두 카똑똑을 손쉽게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습관적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조금 더 발전시켜서 더욱 사용하기 편하게 발전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즘 카똑똑을 이용해서 블로그 포스팅 순위와 최적화에 대해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는 것들 중에서 한가지를 올려보았습니다. 참조만 하십시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