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가벼운 보조배터리 아이리버 SPB-10000

by 푸꼬 2020. 1. 14.


예전에는 스마트폰을 쓸때는 대체로 교체형 배터리 타입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두께가 얇고 작은 교체형 배터리  2 ~ 3 개만 가지고 다니면 되었는데, 최근에는 대부분 일체형으로 출시가 되어서 두껍고 무거운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슬림하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배터리를 찾게 됩니다.


그런데 요즘 저도 USB등의 동영상 이용이 많다보니 배터리 소모량도 많아지고 해서 메인 배터리로 20000mAH 보조배터리를 구매를 해서 사용중인데 부피에 대한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Sub용 배터리로  찾게된 것이 아이리버 보조배터리 SPB-10000입니다. 몇달 사용해 보니

작고 가벼운 보조배터리이고 그립감도 좋은 그런 제품이더군요.




아이리버 보조배터리 SPB-10000



정확한 명칭은 아이리버 택틸 컴팩트 포터블 파워뱅크 (TACTILE IRIVER COMPACT PORTABLE POWERBANK)






작고 아담한 사이즈의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제품 포장박스 디자인부터 아이리버답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작은 성의가 엿보입니다.





용량은 10000mAH 보조배터리

포장안을 열어보면 보조배터리 본체와 길이가 20cm정도 되는 5핀 보조배터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타입 케이블이 없어서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정품 인증~!

구매시에 정품인증을 꼭 확인하라고 합니다. 유사품이 있나 봅니다. 유사품이 있다는 것은 혹시 인기제품이라서? 풉~







USB 포트 5V 2.0A - 듀얼 USB 포트

동시 충전해도 안정적입니다. 이 제품이 작고 컴팩트 한것도 있지만 더 큰 매력은 안정성에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괜히 듬직합니다.






고품질 리튬폴리머 배터리

과방전 방지, 과충전 방지, 과전압 방지, 과전류 방지, 쇼트 방지, 단락보호를 해주는 안정장치를 내장한 전자회로보호를 탑재하였습니다. 리튬폴리머 배터리셀을 사용하여 폭팔의 위험이 적습니다.







최대 90% 빠른 충전 효율

아이폰7은 3.5회 충전, 갤럭시 S9은 2.1회 충전, Ipad mini2는 1.2회 충전 가능합니다.

배터리 완충시간은 보조배터리 충전상태에 따리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대략 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동시 충전 가능한 두개의 USB 포트

한개의 MICRO 5 PIN,

무게는 180g로 정말로 가벼운 보조배터리입니다.







LED배터리 잔량표시

충전시에도 4개의 LED표시로 잔량 표시를 확인 할 수 있고, 바로 옆에 동그란 전원 버튼 스위치를 누르면 잔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친절한 스트립걸이

스트랩걸이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큽니다. 특히 야외활동을 할때에 떨어뜨릴 위험성도 줄어들어 안전하게 쓸 수 있도록 합니다.



깨끗한 화이트 바디와 손안에 딱 들어오는 사각모양의 디자인이 제품을 한층더 매력적이고 

돋보이게 해줍니다. 사용을 해보면 뭔가 믿음직하게 안정적으로 충전을 바로바로 해주는 것을 경험하면서 신뢰와 감동을 느낍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작고 가벼운 보조배터리로서, Sub용 배터리로서 사용을 권장할만 합니다.

 ......................................................................................................................

댓글